상단영역

본문영역

후크 "이승기에 정산금 54억원 지급…채무부존재 소송 제기"

  • 입력 2022.12.16 11:17
  • 기자명 김현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왼쪽),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 [후크엔터테인먼트]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왼쪽),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 [후크엔터테인먼트]

[직썰 / 김현민 기자] 후크엔터테인먼트(이하 후크)가 정산 문제로 갈등을 겪고 있는 소속 가수 겸 배우 이승기에게 정산금을 지급했다고 발표했다.

16일 후크는 "이번 일로 가장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승기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후크는 이승기로부터 전속 계약 기간 동안의 음원 정산 자료 및 해당 정산금의 지급을 요청받았다"고 최근 불거진 논란을 언급했다.

이어 "금주 초까지 관련 자료를 이승기 측에 전달하고, 그 자료를 바탕으로 이승기 측과 원만히 합의하고자 했다"면서 "그러나 이승기 측에서 요구한 금액은 실제 후크가 이승기에게 정산해야 할 금액과는 너무 큰 차이가 있는 관계로 쌍방이 합의에 이르지는 못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후크는 "그럼에도 후크는 오랜 기간 전속계약 관계를 유지해 왔던 이승기와 정산 문제로 길게 분쟁하고 싶지 않기에 기지급 정산금 13억원 외에 금일 이승기에게 미지급 정산금 29억원과 그에 대한 지연이자 12억원을 전액 지급했다"고 정산 현황을 공개했다.

아울러 "더 이상 이승기에 대한 정산금 채무가 존재하지 않음을 확인받아 이승기와의 정산금 관련 분쟁을 종결하기 위해 법원에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을 제기한 상황"이라고 덧붙이고 이승기에게 재차 사과했다.

이승기는 데뷔 이래 약 18년간 발표한 음원으로 거둔 수익을 후크로부터 한번도 받은 적이 없다며 최근 후크 측에 내용증명을 발송한 데 이어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하는 등 갈등을 겪어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