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경원, “패스트트랙 수사 문희상 국회의장부터 조사해야”

  • 입력 2019.09.22 13:58
  • 수정 2019.09.22 14:22
  • 기자명 직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사건 수사에 대해 당은 일절 조사에 응하지 않는 게 지침이며, 제가 조사를 받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경찰에서 검찰로 넘어간 패스트트랙 사건에 대해 검찰에서 보좌진과 사무처 당직자에 대해 소환 요구서가 온 것으로 알고 있다일절 조사에 응하지 않을 지침이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나 원내대표는 저에게 모든 지휘 감독의 책임이 있으며 제가 조사를 받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나 원내대표가 패스트트랙 사건에 대해 본인이 책임을 지겠다고 말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5일 나 원내대표는 경찰에서 검찰로 넘어간 패스트트랙 사건 수사에 관해 패스트트랙 충돌이 문희상 국회의장의 불법 사보임부터 시작했다. 문 국회의장부터 조사해야 한다이후 우리 당에 있는 모든 일은 제가 반드시 책임지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앞서 자유한국당 의원 4(엄용수·여상규·정갑윤·이양수)은 경찰이 세 차례 출석을 요구했으나 야당 탄압을 위한 수사에 응하지 않겠다는 자유한국당의 방침에 따라 소환 통보에 응하지 않았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경찰의 소환 요구에 대해 경찰 출석 놀이라 비난하며 여당과 일부 무늬만 야당 의원은 사실상 경찰에 견학 한 번 갔다 오는 소위 출석 놀이를 하고 있다. 입법부의 존재 이유를 스스로 부정하는 한심한 행태라 말하기도 했다.

관련 기사: ‘패스트트랙 경찰 수사’ 단 한 명도 응하지 않은 한국당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