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본인 음주운전 계기로 “경각심 가지라”는 이용주 의원

  • 입력 2018.11.02 15:35
  • 기자명 직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저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께서도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10월 31일 음주운전이 발각된 이용주 민주평화당 의원이 11월 1일 복수의 취재진에게 사과하며 한 발언에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유체이탈 화법이냐는 반응이다.

발언만 본다면 마치 이 의원이 음주운전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듯 보이지만, 아시다시피 이 의원은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된 상태다. 당시 그는 혈중알코올농도 0.089%로 면허정지 수준이었다.

관련기사: 부동산 투기 의혹에 음주운전까지 적발된 이용주 의원

ⓒYTN

이 의원은 여러모로 음주운전과 연관이 있다. 앞서 그는 휴가 중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뇌사상태가 된 윤창호씨의 사건 후 ‘윤창호법’을 공동 발의했다.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는 법안이었다. 당시 그는 “음주운전은 실수가 아닌 살인행위입니다”라고 강하게 주장하기도 했다. 그의 말대로라면 이 의원은 살인행위(?)한 셈이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최근에 발의된 윤창호법, 그 법안에 동의한 사람으로서 굉장히 창피스럽고 잘못했다고 생각한다”며 “정말로 죄송하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있지 않도록 자숙과 반성의 시간을 갖겠다”고 사과했다.

이 의원은 이 음주운전으로 민주평화당 원내수석부대표 자리를 사직했다. 또한, 민주평화당은 11월 2일 윤리위원회를 열어 이 의원의 처벌 수위를 논의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