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카드, 상반기 인기 체크카드 1위"…비결은?

카드고릴라, 2022년 상반기 인기 체크카드 톱 10 발표
우리카드, '우리 010PAY 체크카드' 등 4개 상품 포함돼

  • 입력 2022.07.04 17:02
  • 기자명 권오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썰 / 권오철 기자] 우리카드의 체크카드 상품이 한 카드전문 플랫폼의 올 상반기 인기 조사에서 1위로 나타났다. 이뿐만 아니라 우리카드의 4개 상품이 상위 10위권 안에 포진돼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진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신용·체크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2022년 상반기 인기 체크카드 톱(TOP) 10’을 이날 발표했다. 이번 집계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26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각 체크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2010년 3월 설립된 카드고릴라의 누적방문자수는 올해 6월 기준 4800만명이며, 월 방문자는 약 55만명이다.

1위부터 10위의 체크카드를 살펴보면 ▲우리카드 4개 ▲신한카드 2개 ▲KB국민카드 2개 ▲카카오뱅크 1개 ▲NH농협카드 1개 등으로 집개됐다.   

우리카드의 체크카드가 상대적으로 인기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와 관련 카드코릴라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된 우리카드의 체크카드가 올 상반기까지 1, 2위를 차지하면서 우리카드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왼쪽부터)'우리 010PAY 체크카드’, ‘#오하쳌(오늘하루체크). [우리카드]
(왼쪽부터)'우리 010PAY 체크카드’, ‘#오하쳌(오늘하루체크). [우리카드]

1위는 우리카드의 ‘우리 010PAY 체크카드’로 전월실적 관계없이 모든 결제금액의 0.2%가 적립된다. 매월 10일은 응카데이로 1만원 한도 내에서 10% 적립 받을 수 있다. 특히 사용할 때마다 '행운상자'를 지급해 흥미를 더했다. 삐삐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플레이트 2종이 추가 출시됐다. 

2위는 우리카드의 ‘#오하쳌(오늘하루체크)’가 차지했다. 대중교통, 통신 등 생활 할인부터 온라인 패션 플랫폼, OTT, 공연티켓 등의 쇼핑·여가 할인까지 갖췄다. 해외겸용으로 발급 받을 경우 해외 결제 시 5%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다이노탱'과의 콜라보 플레이트 출시 이후 꾸준히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3위는 신한카드의 'Deep Dream 체크’가 이름을 올렸다. 전월실적, 적립한도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0.2%가 적립되며 자주 가는 'DREAM 영역'에서 3배, DREAM 영역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 5배의 포인트가 자동적립 되는 무조건 적립 카드다.

4위는 우리카드의 ‘네이버페이 체크’다. 연회비 5000원으로 전월실적 조건 없이 월 최대 2만점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5위는 KB국민카드의 스테디셀러 체크카드 ‘노리체크카드’가 차지했다. 교통, 통신 등 생활 할인부터 도서, CGV, 놀이공원, 푸드 등 여가 할인까지 갖춘 전방위 할인 체크카드다.

6위는 카카오뱅크의 '프렌즈 체크카드’로 일정 기간마다 변경되는 캐시백 프로모션과 선택 가능한 카카오프렌즈 플레이트를 제공한다.

7위는 NH농협카드의 ‘NH20 해봄 체크카드’로, 교통·통신 등 생활 할인과 함께, 카드 발급 시 여행해봄·놀이해봄 중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8위는 KB국민카드의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로 생활 할인과 함께 텐바이텐, 인터파크티켓, 안경점 등 다양한 곳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9위는 우리카드의 ‘우리 카드의정석 COOKIE CHECK’로, 생활, 간편결제, 해외, 공항라운지 등 전천후 할인을 갖췄다. 

10위는 신한카드의 'Hey Young 체크’로, 4단계의 전월 실적 구간으로 소비 금액에 따라 할인을 챙길 수 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최근 체크카드는 플레이트 및 혜택처가 다양해지며 주사용층인 1020에게 결제수단 이상의 소장품이 되고 있다”면서 “하반기에는 대중교통 소득공제율 인상 등으로 인해 체크카드를 서브카드로 쓰는 직장인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