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칠성 ‘밀키스’ 中 소비자 입맛 잡다… 2500만캔 '수출'

작년 수출 ‘사상 최대’···글로벌 브랜드 도약 초읽기

  • 입력 2022.01.10 10:11
  • 기자명 이종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상하이의 한 마트에 진열된 밀키스 [롯데칠성음료]
중국 상하이의 한 마트에 진열된 밀키스 [롯데칠성음료]

[직썰뉴스 / 이종화 기자] 롯데칠성의 음료 ‘밀키스’가 중국을 사로잡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중국 시장에 ‘밀키스’ 2500만캔(250㎖ 환산 기준)을 수출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대비 37% 증가한 것으로 중국 진출 30여년 만에 최대 실적을 냈다.

우유가 들어간 유성탄산음료인 밀키스는 최근 중국에서 매콤한 음식과 밀키스의 궁합이 좋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몰이중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브랜드 홍보 강화, 다양한 맛 출시 등도 매출 신장에 한몫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밀키스 중국 수출 목표치를 지난해보다 약 40% 늘어난 3500만캔으로 늘려 잡았다. 이를 위해 알리바바 그룹 계열의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 ‘허마X회원점’ 입점 등 판매처 확대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밀키스는 지난해 중국시장 최대 판매 달성 뿐만 아니라 대만에서도 전년대비 1100% 증가한 233만캔, 홍콩에는 33% 성장한 735만캔이 판매되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러시아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음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밀키스를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전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글로벌 유성탄산음료 브랜드로 키워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