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국민은행, KB스타기업뱅킹 앱 전면 개편 통해 완성도 높여

  • 입력 2022.11.28 15:43
  • 기자명 채혜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기업뱅킹 전면 개편.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기업뱅킹 전면 개편. [KB국민은행]

[직썰 / 채혜정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서비스 개편 세부사항은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UX/UI 전면 개편 ▲신규 고객도 쉽게 가입하고 편리한 이용 ▲기업의 모든 뱅킹 업무 지원 ▲KB금융그룹 플랫폼과 외부 플랫폼 연계 강화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사용자 중심으로 UX/UI를 살펴보면,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결재현황과 대표계좌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별 맞춤형 알림 정보를 시인성 있게 배치했다.

또 개인사업자, 법인의 계좌 개설과 뱅킹 신규 절차를 간소화하고 통합검색 기능으로 기업뱅킹 내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비밀번호 오류 해제 등 영업점에 꼭 방문해야 처리 가능했던 업무들은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게 비대면 편의 서비스를 신설했다. 업무 처리 과정 중에 다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서비스를 제공해 비대면 거래를 크게 확대하였다.

이외에도 KB금융그룹 계열사의 주요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계열사 플랫폼으로의 연동 로그인 기능도 신설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기업인터넷뱅킹 웹사이트 고도화에 이어 올해 KB스타기업뱅킹 앱 리뉴얼을 통해 기업금융플랫폼 구축의 완성도를 제고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