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역량면접코칭 클리닉'으로 취준생 지원

  • 입력 2022.09.07 09:16
  • 기자명 김진욱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전문면접관과 역량면접코치와 함께하는 청년 역량면접코칭클리닉 현장 (사진제공=한국바른채용인증원)
채용전문면접관과 역량면접코치와 함께하는 청년 역량면접코칭클리닉 현장 (사진제공=한국바른채용인증원)

[직썰 / 김진욱 기자] 한국바른채용인증원은 최근 청년 취준생 및 기업 인턴 사원을 대상으로 ‘청년 Growing UP! 바른채용 역량면접코칭 클리닉’ 재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열린 '역량면접코칭 클리닉'은 인증원이 매년 주관하는 '대한민국 바른채용 컨퍼런스'의 수익금으로 진행되는 나눔 행사다. 행사의 취지에 대해 조지용 인증원장은 "청년들에게 면접의 요령이나 테크닉을 설명하는 것이 아닌 기업의 인재상과 역량을 공유하고 역량개발을 돕기 위함"이라며 “최근 ESG경영 및 채용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짐에 따라 자사 체험형 인턴사원을 대상으로 '역량면접코칭 클리닉'을 통해 육성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이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번 클리닉에는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특강) ▲모의 면접을 통한 역량 진단 및 코칭 ▲VR 가상현실 면접 체험(민트팟) ▲개인별 역량 강약점 보고서 제공 등의 내용으로 40여명의 청년과 채용전문면접관 및 역량면접코치 자격을 갖춘 15명의 전문가 이외에도 공기업 채용담당자, 체험형 인턴 담당자, 대학교 취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역량면접코치로 참여한 SK PSNM의 박민희 매니저는 “최근 채용 트렌드가 직무 중심으로 바뀜에 따라 청년들이 준비해야할 역량에 대해 성찰의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청년들에게 이런 기회가 확대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