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차명진이 확진 판정 하루 전 어머니에게 했던 말

  • 입력 2020.08.19 13:04
  • 수정 2020.08.19 13:05
  • 기자명 직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명진(60)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차명진 전 의원. 연합뉴스

19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차 전 의원은 18일 오전 가평 청평면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후 이날 새벽 4시께 확진 판정을 받았다.

차 전 의원은 지난 15일 서울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후 검사를 받고 자가 격리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보건 당국은 차 의원이 치료를 받을 병실을 배정하며 역학 조사도 진행하고 있다.

차 전 의원은 확진 판정을 받기 하루 전인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머니가 광화문 집회에 코로나 환자가 드글드글한데 왜 거기 갔냐며 통곡하신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걱정하는 어머니에게 제가 화를 내며 확진 받은 사랑제일교회 사람들은 거기 안갔고 야외에선 코로나 안옮기니까 걱정말라고 말했다면서 빨갱이 방송 거짓말 하는 거 믿지 말라, 했는데 계속 우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나쁜 놈들, 어떻게 응징해야 합니까?”라고 물었다.

그러나 사랑제일교회 사람들은 광화문 집회에 가지 않았다는 차 전 의원의 말은 사실이 아니다. 방역당국의 조사 결과 이 교회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신자 중 상당수가 광복절 광화문 집회에 참석했던 것으로 밝혀졌고 이 집회를 주도했던 전광훈 목사 역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차명진 전 의원 페이스북

18일 오후까지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는 457명으로 파악됐다.

야외에서는 전파가 되지 않는다는 말 역시 차 전 의원 본인이 야외 집회에서 전염이 되면서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줬다. 그는 사실을 전한 언론보도를 빨갱이 방송 거짓말이라고 말한 것이다. 결국 모친의 걱정이 현실화됐다.

한편 지난 21대 총선에서 미래통합당 후보로 출마해 낙선한 차 전 의원은 현재 세월호 유가족을 향해 막말을 한 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 지난 18일 인천지법 부천지원에서 첫 재판이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 검사 후 격리 중이라며 재판에 불출석했다.

그는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앞둔 지난해 4 15일 자신의 자신의 SNS세월호 텐트발언으로 세월호 유가족을 모욕한 혐의를 받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