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 시절 비리의혹’ 11번째 고발당한 나경원

  • 입력 2020.03.10 15:26
  • 기자명 직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미래통합당 의원 ⓒ연합뉴스

나경원 미래통합당 의원이 시민단체 등으로부터 11번째 고발을 당했다.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유포, 형법상 명예훼손·업무방해·배임·직권남용 등의 혐의다.

3월 9일 민생경제연구소 등 시민단체들은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나 의원이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 회장 재임 시절 채용비리, 예산비리 등을 저질렀다며 추가 고발했다.

이번 고발은 지난 6일 문화체육관광부가 나 의원이 회장을 맡았던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법인사무검사 결과 부동산(사옥) 임대수익, 선수이사 선임, 글로벌메신저 후보자 추천, 계약업무 등에서 부적정한 업무처리가 확인됐다고 발표한 데에 따른 조치다.

이날 문체부는 나 의원이 문체부의 승인 없이 딸을 당연직 이사로 선임한 점에 대해서도 문제가 있다고 봤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임원 취임 시 문체부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나 의원이 정관을 어겼다는 것이다.

ⓒ연합뉴스

이와 관련해 민생경제연구소 등 시민단체들은 “나 의원은 지난 1일 동작구 유권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자신의 비리 의혹을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며 “자신이 전 회장이었던 단체(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관련해서만 15건의 비리 및 부조리가 적발됐음에도 거짓 해명한 것”이라 주장했다.

또한, 이들은 “검찰은 그간 총 10차례 고발에도 불구하고 피고발인에 대해서는 아무런 수사를 하고 있지 않다”며 “이번 11차 고발 사건을 계기로 경찰은 신속하고 대대적인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민생경제연구소 등 시민단체들은 2019년 9월부터 지금까지 자녀 대학 부정 입학,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사유화, 흥신학원 사학비리 의혹 등으로 나 의원은 총 11차례 검찰에 고발해왔다.

직썰/연합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