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황님께 드리는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의 편지

  • 입력 2014.08.15 18:03
  • 수정 2014.08.15 19:32
  • 기자명 직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황님께 드리는 실종자 가족들의 편지>


교황님, 저희들은 4월 16일 세월호를 타고 제주로 가던 사랑하는 가족을 잃어버린 실종자 가족들입니다. 세월호가 침몰하여 배에 탑승했던 304명이 수장되는 모습을 전 국민이 생방송으로 지켜보면서 대한민국은 거대한 충격과 슬픔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어둡고 차가운 바다 속을 헤매는 10명의 실종자가 사랑하는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남은 10명을 애타게 기다리는 가족들은 진도 팽목항에서 극도의 고통 속에 하루하루를 힘겹게 버텨내며 사선에 서 있습니다. 매일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며많은 가족들이 탈진하여 쓰러지고 있으며, 한 명의 실종자 가족은 한쪽 폐의 2/3를 잘라내는 수술을 하였고 다른 가족은 뇌종양으로 수술이 필요함에도 딸을 찾기만을 기다리며 수술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진도 팽목항에서 노숙을 하며 120일이 넘도록 참사의 고통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저희들에게도 교황님의 자비와 축복의 손길이 내려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침몰한 세월호 안에서 아직 돌아오지 못한 아이들이 젖은 잠자리 밑에서 구원의 손길을 기다리며 울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팽목항에는 그 목소리가 넋이 되어 울리고, 가족들의 눈물과 절규가 멈추지 않습니다. 저희가 이 고통의 바다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고 아직 진도의 참사현장은 진행형임에도 남은 실종자가 10명이라는 이유로 저희는 잊혀지고 있습니다. 교황님께서 세월호 유가족들을 만나 면담하신다는 소식을 이 곳 진도에서도 전해들었습니다. 교황님, 저희가 이 고통의 시간을 능히 이겨낼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잃지 않도록, 국민들이 저희를 잊지 않고 함께할 수 있도록, 신의 가호가 고통 속에서 신음하는 실종자 가족들에게도 임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또한 우리의 자식들이 부모의 품에 안겨 위로받으며 부모와의 이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부모 또한 차디찬 아이들의 시신만이라도 꼭 끌어안고 목놓아 통곡하며 하늘나라로 보내줄 수 있도록 우리 실종자 가족들과 잃어버린 10명과의 마지막 만남을 위해 기도해주실 것을 교황님께 간절히 청합니다. 자식을 찾지 못한 채 평생 가슴에 커다랗게 뭉친 피멍을 안고, 어깨와 등에 자식의 십자가를 뼛속 깊이 박아 무거운 짐을 지고 살아가야 할 저희 실종자 가족들에게도 교황님의 위로와 안식을 위한 기도가 전해질 수 있기를 기다립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 11:28) 라는 말씀이 교황님을 통해 가장 약하고 가장 고통받는 참사의 현장을 살아가는 우리 실종자 가족들에게 억울한 영혼을 위로하는 구원의 손길로 다가올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교황님 당신 앞으로 갈 수 없는 실종자 가족들을 위해, 삶의 보석과 같았던 실종된 아이들, 선생님들, 일반인들을 위해 모든 국민들과 함께 꼭 기도해주십시오. 우리는 교황님의 방문을 눈물과 아픔으로 축복합니다. 우리 가족들과 실종된 이들이 바다에서 더 이상 춥지 않도록, 고통받지 않도록, 억울하지 않도록 하늘의 믿음과 소망과 사랑이 교황님을 통해 세월호 실종자, 희생자와 함께하기를 간절히 청하옵니다.

2014. 8. 14.

세월호 사고 실종자 가족 일동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