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친문 은폐처, 반문 보복처” 공수처 맹비난한 나경원

  • 입력 2019.10.23 14:05
  • 기자명 직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대해 “친문 은폐처, 반문 보복처”라며 맹비난을 쏟아냈다.

10월 23일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대통령과 이 정권 그리고 여당의 공수처에 대한 집착이 점점 산으로 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도 과거 본인이 반대한 공수처를 이제 신줏단지 모시듯 하는 걸 보니 참 갸우뚱하다”며 “이 대표가 먼저 설명해주실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그러면서 “(공수처 법안에 대한) 체계·자구 심사를 위해 법제사법위원회에서 90일 더 심의해야 하는데도 (10월) 29일 자동부의가 되는 것처럼 억지를 부린다”며 “문희상 국회의장이 법률 자문을 했다고 하는데 그 내용을 공개해달라”고 요구했다.

그는 “여당 원내대표까지 지낸 모 의원께서 공수처가 있어야 황교안 대표 같은 사람을 수사한다고 했는데 한마디로 공수처가 있어야 누명을 씌울 수 있다는 것”이라며 “공수처가 있어야 야당 대표를 잡아간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회의 후 나 원내대표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패스트트랙 충돌로 검찰 수사 대상자에 올라간 자유한국당 의원들에게 가산점을 주겠다고 말한 것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범죄 혐의가 있는 분들에게 가산점을 주는 게 적절하느냐’는 질문에 “왜 범죄혐의가 있냐”며 “우리의 정치 행위에 범죄 행위 운운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고 어불성설”이라 설명했다. (관련 기사: 패스트트랙 수사 대상자에 ‘공천 가산점 주겠다’는 나경원의 말장난)

직썰/연합뉴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