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최대 성매매 사이트 운영자가 경찰에 자수했다

  • 입력 2019.08.27 17:03
  • 기자명 직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매매 사이트 '밤의 전쟁'

국내 최대 성매매알선 사이트밤의 전쟁운영자가 필리핀에서 자진 입국해 경찰에 자수했다.

27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밤의 전쟁공동 운영자 A씨를 붙잡아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 ‘밤의 전쟁은 회원 수 70만 명에 성매매 후기 게시글만 21만여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성매매알선 사이트다.

A씨는 2014 4월부터 올해 7월까지 일본에 서버를 둔 성매매알선 사이트를 운영하며 성매매업소들을 홍보해주고 광고비 명목으로 돈을 받아 챙겨온 혐의를 받았다. A씨는 최초 운영하던 사이트인아찔한 밤 2016 12월 단속되어 폐쇄되자아찔한 달리기’, ‘밤의 전쟁등으로 사이트 이름을 바꾸며 영업을 계속했다.


밤의 전쟁 홈페이지

A씨의 꼬리가 잡힌 건 지난 3월이다. 당시 여성 및 청소년의 성매매 반대를 표방하던 한 시민단체 대표 B씨는 오산과 화성, 수원 일대 유흥업소 업주 10여 명에게우리 단체에 가입하지 않으면 성매매방지법이든 소방시설법이든 엮어서 문을 닫게 하겠다며 협박을 일삼다가 경찰에 구속됐다. 경찰은 B씨의 자금원을 추적하는 과정에서밤의 전쟁운영자 A씨에 대한 첩보를 입수했고 수사를 시작했다.

필리핀에서 사이트를 운영하던 A씨는 자신을 향한 수사망이 좁혀오자 자수를 목적으로 14일 자진 입국했다. 경찰은 A씨의 귀국 일자에 맞춰 인천공항 출국장에서 A씨를 체포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과거 성매매알선 업체 종업원으로 일하던 중 사이트 관리에 대해 알게 되었고 운영까지 손을 댄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이 밤의 전쟁에 대한 수사를 시작한 건 지난 1월이다. 이후 7 8, 경찰은 밤의 전쟁사이트를 만들고 관리해온 이를 붙잡았다. 지난 13일에는 밤의 전쟁관리 총책이 징역 1년과 추징금 4279만원을 선고받았으며 함께 기소된 사이트 운영진에게는 징역 8개월을 선고했다. 한편, 경찰은 A씨가 벌어들인 범죄수익 규모 등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는 동시에 필리핀에 남아있는 공동 운영자의 행방을 쫓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