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월호 한 척’으로 이긴 문 대통령, 이순신보다 낫다” 비꼰 정미경

  • 입력 2019.07.15 14:54
  • 수정 2019.07.15 14:57
  • 기자명 직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대표와 대화 중인 정미경 최고위원(왼쪽) ⓒ연합뉴스

’어찌 보면 세월호 한 척 갖고 이긴 문재인 대통령이 낫다더라.’

정미경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대통령 당선과 관련해 한 세월호 발언이 막말 논란에 휩싸였다.

7월 15일 정 최고위원은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전남도청에서 ‘전남도청에서 열두 척의 배로 나라를 지켜냈다’며 이순신 장군을 입에 올렸다. 이 기사를 본 국민들이 무슨 생각을 했을까”라며 “’어찌 보면 세월호 한 척 갖고 이긴 문 대통령이 낫다더라’는 댓글이 눈에 띄어 소개한다”고 주장했다.

정 최고위원이 이 발언을 하자 회의장에 있던 일부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웃음을 터뜨리기도 했다. 회의 후 황교안 대표는 정 최고위원의 발언에 문제가 있지 않느냐 질문한 기자들에게 “말씀을 그대로 이해해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정 최고위원의 ‘세월호 한 척 갖고 이긴 문 대통령’이라는 발언은 문재인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를 통해 큰 지지를 얻어내 대통령에 당선됐다는 일부 보수 성향의 정치인 및 지지자들의 주장을 끌어온 것으로 보인다.

특히, 태극기집회 세력이나 우리공화당의 정치인 및 지자자들은 ‘세월호 참사로 가장 혜택 많이 본 게 문재인 대통령 아니냐’는 주장을 끊임 없이 펼쳐왔다.

정 최고위원 발언을 다룬 뉴스 댓글창에는 “변호사 출신 맞냐”, “자한당 주는 세비가 아깝다”, “답 없는 자한당” 등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동시에 정 최고위원의 발언을 옹호하는 댓글 또한 섞이며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직썰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