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류여해 “김무성이 대선주자급? 빵 터진다”

  • 입력 2018.10.08 17:46
  • 기자명 직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여해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역시! 전원책 변호사는 김무성 의원과 한패같네요.”

한동안 잠잠한 듯 보였던 류여해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전원책 변호사,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을 동시에 비난하고 나섰다.

10월 7일 류여해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이하 조강특위) 외부위원으로 내정된 전원책 변호사 인터뷰 글을 공유했다.

그는 “김무성 등 대선주자급에 함부로 칼 들이대선 안 된다”라는 전 변호사의 발언에 대해 “김무성(이) 대선주자급이라니 기사보고 빵 웃음 터집니다!”라며 “혹시 그를 대통령 만드시려는거 아니시지요?”라고 반응했다.

또한, 류 전 위원은 “전 변호사가 자유한국당을 보수우파 분열의 장본인인 김무성의 당으로 만든 후 설마 본인은 다시 티비조선 앵커를 하고 방송 진행을 하고 더 나아가서 대표로 가려는건 아니겠지요? 설마?!”라는 음모론(?)을 제시하며 두 사람을 동시에 비판했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당 조직을 강화한다는 목적으로 조강특위를 설립하고 전원책 변호사를 외부위원으로 내정했다.

류 위원이 페이스북에 공유한 기사는 전 변호사가 10월 7일 연합뉴스와 한 인터뷰였다. 전 변호사는 인터뷰를 통해 “대선주자급으로 논의되는 분들은 당의 중요한 자산이다”라며 “김무성 의원도 그중 한 분이고 그런 분들에게 함부로 칼을 들이대선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내가 자른다고 잘릴 사람도 아니다. 특히 내가 김 위원을 굉장히 좋아한다”라며 “김 의원이 내 말을 갖고 자신을 타깃으로 한 것으로 오해할까 봐 굉장히 걱정된다”고 밝혔다.

류 전 위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국면에서 탈당 후 바른정당을 창당한 김무성 의원에 대해 “보수우파 분열의 장본인”, ”책임 지지 않는 사람” 등의 표현을 사용하며 비판을 가했다.

글 말미에는 “갑자기 홍(준표) 전 대표가 그립네요”라는 말도 덧붙였다.

한편, 류 전 위원은 2017년 12월 최고위원에서 제명당하자 홍준표 대표를 향해 “배신자(바른정당 복당파)들과 악마의 거래를 한 것”이라며 비판한 바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