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또’ 세월호 참사가 교통사고라는 안상수 의원

  • 입력 2018.01.11 17:51
  • 기자명 한예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이 세월호 참사를 교통사고에 비유하며 논란이 일고 있다. 안 의원은 11일 자유한국당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 특별위원회사법개혁특별위원회회의 자리에서 세월호 같은 교통사고에도 5000억을 지출한 나라에서 비용은 (개헌의) 고려 대상이 될 수 없다고 말했다.

안 의원의 이 같은 발언은 개헌 이슈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비판하며 나온 말이다. 문 대통령은 전날 10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를 동시에 실시할 경우 개헌투표에 1200억 원 상당의 비용이 들어감을 언급했다.

안상수 자유한국당 의원 ⓒ민중의소리

안 의원은 문 대통령의 비용 언급에 대한 반박으로 "비용을 어떻게 알량하게 따졌는지 모르겠지만, 비용은 (개헌 논의에서) 절대로 고려 대상이 될 수 없다"고 말한 뒤 세월호 이야기까지 언급한 것으로 전해진다.

안 의원이 세월호 참사를 교통사고에 비유한 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안 의원은 지난해 대선을 앞둔 5월에도 문재인 당시 대선후보를 비판하기 위해 문재인 후보는 교통사고였던 세월호 배지를 3년 달고 다니면서 우리나라를 위해 숭고하게 희생한 젊은이들을 위해선 아무것도 안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년 기자회견에서 질의 중인 문재인 대통령 ⓒYTN

이날 회의는 국회 헌법개정및정치개혁 특별위원회(개헌·정개특위)’ 사법개혁특별위원회(사개특위)’ 소속 의원 중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가진 첫 회의였다. 회의엔 안상수 의원 이외에도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참석해 문 대통령의 발언을 비판했다. 김 대표는 개헌문제를 비용으로 판단하는 것은 문 대통령이 생각을 잘 못 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이 언급한 개헌 비용 문제에 대해선 여전히 논의의 여지가 남아있다. 그러나 이와 별개로 안상수 의원의 부적절한 세월호 언급이 전해지며 안 의원과 자유한국당에 대한 비판 여론이 불거지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