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호남 가겠다는 안철수, “철수하라”는 호남

  • 입력 2017.12.07 18:27
  • 수정 2018.04.24 15:26
  • 기자명 서정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 통합론이 불거지면서 호남중진들이 안철수 대표에게 등을 돌리기 시작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7일 국민의당은 안 대표가 129~1123일 일정으로 호남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거부하는 호남중진들을 설득하기 위해서다.

지금까지 안 대표는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강력히 주장해왔다. 6일 오전에는 통합 반대파의 고성과 야유에도 불구하고 평화개혁연대의 첫 공식 행사에 참석하기도 했다. 평화개혁연대는 국민의당 통합 반대파의 모임. 안 대표는 행사에서 철수하라는 조롱을 받았다.

호남에 지역구를 두고 있는 국회의원들은 노골적으로 안 대표를 비난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은 전날 언론 인터뷰에서 그런 무망한 설득은 할 필요가 없다며 냉랭하게 반응한 데 이어 7일 오전 TBS 라디오 인터뷰에서도 안 대표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박 의원은 안 대표가 호남을 기반으로 외형을 확대하자고 해왔는데 이제 지역구도를 극복하자고 단어를 바꿨더라면서 유승민 대표의 생각에 좀 오염된 것 같다고 꼬집었다.

그는 어제 세미나에서 '(안 대표와) 차라리 합의이혼하는 게 낫지 않나'라는 방법이 제시됐는데, 귀가 솔깃했다면서 "안 대표가 통합 포기 선언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하기도 했다.

안 대표가 통합을 계속 추진하는 이상, 이미 등을 돌린 호남 여론이 돌아오지는 않을 것이라는 지적이다.

이용호 국민의당 정책위의장

이용호 정책위의장은 이날 BBS 라디오에서 안 대표의 평화개혁연대 행사 참석에 대해 "통합을 근본적으로 반대하겠다는 분들의 모임인데, 설득이 되겠나"라고 꼬집었다.

그는 "통합을 둘러싸고 당내에 감정의 골이 깊다"며 통합 찬반 양측의 의견이 하나로 모일 가능성에 대해 회의적으로 전망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