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적폐 청산 두고 “나라가 과거에 발목 잡혔다”는 MB

  • 입력 2017.11.10 10:29
  • 수정 2018.04.24 15:01
  • 기자명 서정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문재인 정부가 적폐 청산에 드라이브를 강하게 걸면서 군, 검, 공공기관 등에 내부조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적폐 청산 조사 중 전직 대통령 중 자주 거론되는 인물이 있으니 다름 아닌 이명박 전 대통령이다. 그는 군 사이버사령부의 댓글 조작, 블랙리스트 작성 등 민감한 사안에 책임자로 지목되고 있다. 정작 본인은 이에 대해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지만 말이다. 책임이 없다면 시원하게 해명하면 좋으련만.

그러던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은 지난 9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현 정권이 진행 중인 적폐 청산에 대한 이 전 대통령의 의견을 밝혔다. “나라가 과거에 발목 잡혔다”는 주장이다. 또한, 최근 이 전 대통령이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으로부터 국군 사이버사령부 댓글 공작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는 의심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말도 안 되는 소리.”

그의 주장과는 달리 최근 드러나는 정황들을 보면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군 사이버사령부 댓글 공작에 상당한 관심을 보여온 것으로 알려진다. 지난 8일 김관진 전 장관은 이 전 대통령의 지시를 받아 사이버사 요원 증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당시 국방부는 요원 증편 시 호남 출신, 가족 중 진보 성향 인사가 있는 지원자를 배제해 더욱 논란이 됐다.

이 전 대통령 측은 “김 전 장관으로부터 보고받은 것은 북한의 사이버전에 대응하기 위해 군의 사이버사령부의 조직을 강화하라는 것”이라며 “이는 대통령이 반드시 해야 할 업무”라 밝혔다.

그러면서 “온라인 여론조작이라는 개인의 일탈 행위가 있다면 처벌을 받아야 하지만, 그것은 (이 전 대통령에 대한 보고와는) 별개의 문제”라며 이 전 대통령을 옹호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