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B가 가르쳐주는 정치공작의 정석

  • 입력 2017.10.21 13:09
  • 기자명 김현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대통령이 정치적 이유로 서거한 대통령의 노벨상을 취소하려 했다?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는 B 정치영화에나 나올 법한 얘기. 하지만 방심해선 안된다. 국정농단 사태에서 봤듯, 막장 아침드라마급 시나리오들이 실제로 실현되는 곳이 반도의 청와대이기 때문이다. 싸구려 영화보다 더 싸구려같은 시나리오가 이번에도 현실로 밝혀졌다. 블랙리스트로 문화계 정치공작하기, 방송장악으로 언론계 정치공작하기에 이어 새롭게 밝혀진 MB 정치공작의 정석. 이번엔 '고인 깎아내리면서 추모 열기 식히기' 파트다.

올해 10 , 이명박 정부 당시 국정원이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 평화상 수상 취소 청원을 모의한 의혹이 제기됐다. 국정원 심리전단 직원과 보수단체 간부의 이메일을 분석한 결과, 김대중 대통령의 서거 이후 노벨상 취소를 위해 청원서를 보내는 방안을 상의한 사실이 밝혀진 것이다.

참고로 해당 보수단체는 이명박 정부에 비판적인 인사들을 규탄하는 집회와 시위에 참가하고, 시국선언 광고를 게재한 전적이 있다. 또한 김대중 대통령 서거날 ““반헌법적 615 공동선언을 통해 대한민국 정체성을 훼손하고 김정일 독재정권의 수명을 연장시킨 점은 후일 역사가 정당하게 평가할 이라는 논평을 내기도 했다.

이후 점점 논란이 커지자 이명박 측은 노벨상 취소 청원 의혹에 대해 말도 되는 소리라며 일축했다. 국정원 직원이 개인적인 일탈 차원에서 노벨평화상 취소에 대해 언급했을 수는 있겠지만 어떻게 정권 차원에서 그럴 수가 있겠냐는 말이었다.

하지만 최근 이명박 정부 국정원이 노벨상 취소 공작을 벌이면서 용역을 보수단체 간부에게 청원서를 보낼 노벨위원회 주소까지 상세히 일러준 사실이 밝혀졌다. 이명박 측의 말처럼국정원 직원의 개인적인 일탈수준에서 한참 벗어났다는 뜻으로, 노벨상 취소 공작 계획을 세우는 것은 물론 실행 과정에도 국정원이 관여했음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검찰과 국정원 등에 따르면 2010 3, 국정원과 노벨평화상 수상 취소 공작을 공모했던 보수단체 자유주의진보연합의 간부 A씨는 '취소청원서를 노벨위원회에 발송해야 하는데 주소를 모르겠다' 내용의 이메일을 국정원 심리전단 직원에게 보냈다.

A씨의 문의를 받은 국정원 직원은 노벨위원회 주소를 손수 확인한 A씨에게 전달했고, A씨는 주소로 '김대중의 노벨평화상 수상은 취소되어야 합니다'라는 내용의 영문 서한을 발송했다.

최근 국정원 개혁위원회는 내부조사 결과 이런 노벨상 취소 공작 계획이 원세훈 원장에게까지 보고 사실이 적폐청산 태스크포스(TF) 내부조사 결과 확인됐다고 밝혔다. 또한 A 역시 국정원의 주문으로 대통령 노벨상 수상 취소 청원서를 보냈다고 검찰에 실토했다.

뿐만 아니라 당시 번역·발송비 250만원과 책자 구입비 50만원 300만원이 국정원 예산에서 집행 사실까지 드러났다. 취소청원서를 보내기 위해 보수단체의 이름만 빌렸을 서한 발송에 들어가는 비용과 발송 방법 등을 국정원이 모두 손수 챙겼던 .

검찰은 2009 8 대통령의 서거 야권과 시민사회 단체를 중심으로 추모 열기가 형성되자 당시 국정원이 이를 국정 운영에 부담된다고 판단하고 고인을 깎아내리는 심리전에 나섰을 가능성이 있다고 의심하고 있다.

구치소에 계신 공주님이 구속 연장으로 정치 보복을 성토하는 지금. MB께서는 선대 대통령의 관록을 보여주시며 진짜 정치 공작이 무엇인지를 알려주고 계신다. 이대로 쭉 가면 공주님과 같은 처지에 놓이실 것 같은데, 조만 서울구치소에서 수갑 차고 직접 정치 과외를 하게 되실지도?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