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민토론회에 참석한 김성태 의원이 욕을 먹는 이유

  • 입력 2017.09.07 10:27
  • 수정 2017.09.07 10:31
  • 기자명 미디어몽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들은 욕을 하셔도 듣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지나가다가 때려도 맞겠습니다. 그래도, (특수) 학교는, 학교는 포기할 수 없습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 5일 강서구에서 열린 ‘강서지역 특수학교 설립 교육감 – 주민토론회’에서 보여준 무책임한 태도로 비난을 사고 있다.

김 의원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토론회에 참여해 의견을 나눴다. 400여 명의 강서 주민도 함께했다.

특수학교 설립을 찬성하는 주민의 기조연설 중 눈살 찌푸리게 하는 장면은 총 두 가지였다. 첫째, 특수학교 설립을 반대하는 주민의 무례한 야유, 둘째, 기조연설을 채 끝나지 않았는데 자리를 뜨는 김성태 의원의 무책임한 태도였다.

특수학교 설립 문제는 강서구 주민 사이에서 찬반 대립이 뜨거운 사안. 현재 강서지역에는 특수학교가 없어 장애아동들이 학교를 가기 위해선 구로구 등 인근지역을 이용해야 했다.

김성태 의원은 특수학교 설립을 허가해달라며 눈물로 호소하는 주민을 뒤로 한 채 현장을 떠났다. 김성태 의원이 유유히 사라지는 모습을 발견한 이 주민은 “김성태 의원님 가시지 마시고 제발 저희를 도와주세요”라고 호소했지만, 김 의원은 한차례 주민을 바라보고는 그대로 자리를 떠났다.

김성태 의원은 강서구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특수학교 설립에 반대해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