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대 보직탐험 신비의 세계 - 공관 근무 편

  • 입력 2017.08.10 17:20
  • 수정 2017.08.10 19:28
  • 기자명 조태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들처럼 대해주시는 사모님의 전싸대기와 자애로운 사령관 님의 쌍욕으로 가슴벅찬 군생활을 하고 있는 공관병들. 드넓은 공관에서 쉴새없이 뛰어다니는 노예 공관 근무자들은 어떤 임무를 맡고 있을까? 놀랍고 신비로운 공관병의 보직 세계를 탐험해보자.

아들 그 자체

1. 솔거노비병

공관 근처에 상주하며 지휘관과 그 가족들을 보좌하는 임무를 맡은 병사. 전자팔찌를 몸의 일부처럼 항시 착용하고 있으며, 팔찌에 호출이 올 경우 잠을 자고 있건 화장실에 있건 즉시 달려가 지시사항을 수행한다. 주된 지시사항은 담배 필 때 재떨이 들고 서 있기, 아들 속옷 빨래하기, 쌍욕 듣기, 냉장고 9개 관리하기 등이 있다. 언제든지 전자팔찌의 호출을 감지하는 민감한 신경과 빠른 반응속도가 요구된다. 주인님의 호출에 즉시 응답하지 않을 경우 가차없는 응징이 뒤따르기 때문이다.

-가산점 대상 : 팔찌 애호가, 집요정 출신

전자팔찌가 울리자 황급히 뛰어가는 솔거노비병들

2. 클럽수송병

매주 불금 불토, 관용차를 운전해 지휘관의 자제분을 클럽에 수송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홍대를 사랑하는 힙한 감성과 핫한 클럽을 꿰고 있는 안목이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화려한 홍대 거리에서도 정신을 잃지 않는 강인한 군인정신이 요구된다. 이 보직의 장점으로는 신의 아들인 지휘관 자제분께 잘 보일 경우 팔자가 펼 수 있으나, 잘못 찍힐 경우 솔거노비병으로 강등될 위험이 있다.

-가산점 대상 : 클러버, 홍대 거주자, 홍대생, 홍대 근처 택시기사 출신

-지원제한 대상 : 홍대병 환자, 블루클럽 회원

지휘관 아들에게 자신을 각인시키는 클럽수송병

3. 닥터피쉬병

매일 공관 바닥에 떨어진 사령관님 가족의 손발톱과 각질을 제거하는 국지작전을 수행하는 병사. 넓은 바닥에서 각질, 손발톱을 탐지할 수 있는 예민한 감각과 극단적인 꼼꼼함이 요구된다.

-가산점 대상 : 결벽증 환자, 예민보스, 숨은그림찾기 고득점자

-지원제한 대상 : 각질이 많은 자

각질을 뿌리는 김정은

4. 해피캠퍼스병

주된 임무는 지휘관의 대학원 입학 시험 준비 및 과제 대리수행이며, 상황에 따라 자녀 과외 등의 제반 임무까지 실시한다. 지휘관이 제출할 논문 대필, 레포트 작성 등의 행정 업무를 수행하며 작문 능력과 전문적인 교과지식이 요구된다. 머리를 쓰는 보직이기에 비교적 몸이 편하지만, 지휘관님의 성적이 떨어질 경우 GOP로 차출된다.

-가산점 대상 : 명문대생, 사범대/교대생, 팀플 조장 경력자, 해피캠퍼스 헤비업로더

-지원제한 대상 : 프리라이더

GOP로 차출되어 오열하는 해피캠퍼스병

5. 샌드백병

나라를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는 지휘관 및 그 가족의 샌드백이 되어 그들의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임무를 수행하는 병사. 질긴 생명력과 맷집, 찰진 타격감을 주는 피부가 요구되며, 패드립을 듣고도 흥분하지 않을 보살 급의 평정심이 요구된다. 일반적으로 싸대기, 죽빵, 로우킥 등을 맞지만, 명절 즈음이 되면 잡채나 전으로도 맞기도 한다.

-가산점 대상 : 찰진 타격감을 가진 자, (아무리 맞아도 탈이 없을) 빽이 없는 자

-지원제한 대상 : 무술 유단자, 분노조절장애, 자해공갈단 출신

공관에서 김장한 날

6. 소작병/농노병

공관 텃밭에서 농작물을 재배 및 수확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새벽 5시에 일어나 사령관님 가족이 드실 애호박, 가지, 오이 등을 따고 텃밭을 일구는 것이 주된 업무이며, 계절과 날씨에 대한 지혜와 농작물에 관한 풍부한 이해가 요구된다. 텃밭 농사가 풍작일 경우 남는 작물을 새경으로 얻지만, 흉작일 경우 샌드백병으로 전락한다.

-가산점 대상 : 채식주의자, 농민의 아들, 농어촌특별전형으로 입학한 자, 식물갤러리 유저

-지원제한 대상 : 농작물 서리 유경험자

염소와 함께 텃밭을 일구는 농노병

7. 골프공수색병

지휘관님의 골프 연습 시 매의 눈으로 골프공을 찾아 주워오는 수색작전을 수행한다. 드넓은 벌판을 뛰어다닐 수 있는 체력과 잔디밭에서 골프공을 찾아낼 수 있는 매의 눈을 요구한다. 그러나 모처럼만에 터진 사령관님의 나이스샷을 냅다 주워올 경우 ‘골프공 병'으로 강등되어 사령관님의 골프채 스윙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가산점 대상 : 육상부 출신, Wii 골프 랭커, 학창시절 보물찾기 우승자

-지원제한 대상 : 골알못

골프공을 수색중인 골프공수색병

지금까지 명예로운 공관의 일꾼, 공관병의 임무를 살펴보았다. 쓰다 보니 지나치게 보람차 보이는 공관병의 근무 환경에 거의 재입대 신청버튼을 누를뻔 했다. 참신한 짬질로 똥별의 본분을 완수하시는 지휘관님들의 군인정신에 한 번 감동하고, 부를 때는 대한민국의 아들, 부릴 때는 머슴노비집요정이 되는 조선의 군역 시스템에 다시 한 번 감동했다. 오늘도 전싸다구 맞으며 노비생활을 견딜 공관병들이 하루빨리 양말을 받아 전역하길 빌며 글을 마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