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급식아주머니에게 "미친X들" 막말한 국회의원

  • 입력 2017.07.10 17:12
  • 수정 2017.09.05 13:36
  • 기자명 박다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가 파업노동자들을 향해 "미친X들"이라고 발언한 사실이 10일 알려지며 논란이 벌어졌다.

ⓒ연합뉴스

지난달 29일 이언주 의원은 원내정책회의에서 정규직 전환을 요구하는 학교 급식노동자들의 파업과 관련해 "헌법 정신에 따른 노동자의 권리지만, 아이들의 밥 먹을 권리를 해치지 않는 방향으로 권리주장을 해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해 SBS 기자가 이언주 의원에게 전화를 걸어 해당 사안을 묻자,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미친X들"이라며 "그냥 밥하는 동네 아줌마들이다. 별 게 아니다. 왜 정규직화가 돼야 하냐"는 답변을 들었다는 것.

지난 9일 SBS 기자가 해당 발언을 공개하자 인터넷상에서는 "지탄받아 마땅한 막말"이라는 등 네티즌들의 비판이 쇄도했다. 민주당 제윤경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국민의당은 이 원내수석부대표의 노동자 비하 발언을 묵과하지 말고 당장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 개인 발언으로 치부해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 이언주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 기자와 만나 "급식노동자 파업에 대한 학부모들의 불만을 전달하면서 비판을 했던 것 같다. 격앙된 분위기를 있는 그대로 전달하면서 얘기가 시작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는 "급식노동자 정규직화가 안 된다는 것이 아니다. 다만 막무가내로 해서는 안 되고 직무급제 도입 등 타협점을 찾아야 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미 뱉은 말은 주워담을 수 없는 법. 해명에도 불구하고 이언주 의원의 막말은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며 여론을 크게 악화시키고 있다. 문준용 씨 의혹 조작 사건으로 휘청거리고 있는 국민의당에 확실한 결정타를 날린 이언주 의원. 다음엔 어떤 발언으로 국민의당을 수렁에 빠뜨릴 지 행보가 주목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