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나잇 헌팅남' 사건의 충격적인 반전

  • 입력 2016.06.02 15:46
  • 수정 2016.06.02 17:50
  • 기자명 직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여성을 헌팅해 속칭 '원나잇'을 한 뒤 성관계 몰카 영상을 유포하고 있다는 데이비드 본드라는 남성을 기억하시나요? 이 사람이 한국에 출몰했다며 여성들에게 주의를 요하는 언론 보도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지난 5월 9일, Thericedaily라는 매체에 아주 흥미로운 글이 한 편 실렸습니다. 글쓴이는 바로 이 사건의 주인공인 데이비드 본드. 그는 이 글을 통해 자신이 '한국 언론을 속였다'고 주장했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자신은 성관계 몰카 영상을 유포한 적이 없는데 홍콩 언론에서 이를 왜곡 보도해 피해를 입었고 이에 대한 반발심으로 페이스북에 '홍콩에서 원나잇한 성관계 비디오를 갖고 있다'는 거짓 글을 올리자 해당 내용이 신문 1면에 소개됐다는 겁니다.
사건은 이때부터 시작됩니다. 언론들이 아무런 사실확인 없이 받아적는 걸 확인한 뒤 데이비드 본드는 유투브에 '한국에 간다'는 예고 동영상을 올립니다. 그리고 예상대로 한국 언론사들이 그에 대한 주의보를 발령하죠. 이후 데이비드 본드가 개설한 웹사이트에 한국 트래픽이 폭증하기 시작했고, 그가 올린 동영상(20만원 상당)도 폭발적으로 판매되기 시작합니다. 실제로 해당 동영상은 그가 여행을 하며 찍은 평범한 내용으로 언론들이 말한 '성관계 영상'과는 전혀 무관한 것들이었습니다. 그때까지도 한국 언론들은 사실확인도 않은 채 그에 대한 주의보를 꾸준히 발령하고 있었죠.
그렇게 그는 한국인들이 사 준 돈으로 2년치 집세를 벌 수 있었다며 한국 언론에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일단 조회수 올리고 보자'는 식으로 받아쓰는 데 익숙해진 우리 언론의 모습을 돌아보게 하는 계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는 데이비드 본드가 쓴 칼럼 전문입니다.



데이비드 본드가 유투브에 올린 각국 언론의 왜곡 보도 영상



가짜 섹스 스캔들로 떼 돈 버는 방법

(How I Pick Up Asian Girls For a Living By Manipulating the Media)
By Davide Bond

저는 데이비드 본드(David Bond)입니다. 온라인 여행 가이드로 활동하면서 유튜브로 아시아 여성과 헌팅하는 영상으로 돈을 법니다. 지난 2년간 저는 아시아에 머무르며 아시아 언론을 상대로 거짓말을 하고 장난을 치며 수 백만의 트래픽을 모았습니다. 장난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수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 덕에 저는 35번 넘게 아시아 지역 뉴스에 보도됐습니다. 그리고 제 유튜브 채널과 여행 가이드는 많은 아시아 국가에서 뜨거운 감자가 됐습니다.

어떻게 시작했나
2014년 제가 촬영한 영상은 홍콩에서 큰 방향을 일으켰습니다. 제 친구가 중국 남성의 여자친구를 가로채는 영상이었습니다. 그 영상은 350만 뷰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리고 홍콩의 언론들은 대략 2개월 동안 이에 대한 뉴스를 내보냈습니다. 사실 제 친구는 그 중국 남성의 여자친구를 뺏지 않았습니다. 엄연히 말해 그 중국 남성은 그녀의 남자친구가 아니라 그저 그녀에게 말 한 번 붙여 보는 사람 중 하나였기 때문입니다. 뉴스는 사실을 왜곡했던 것이죠.
처음 많은 관심을 받게 되자 저는 겁이 났습니다. 셀 수 없이 많은 사람이 제 행동을 크게 비난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제가 할 수 있는 건 진실을 밝히는 것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상황을 걷잡을 수 없게 흘러갔고 저에 대한 논쟁은 더욱 커져만 갔습니다.
인터뷰 요청이 쇄도했습니다. 결국 저는 한 홍콩 언론사의 짧은 인터뷰에 응했습니다. 인터뷰를 통해 저는 제가 촬영한 비디오가 중국 남성의 여자친구를 가로채는 것이 아니었다는 사실과 함께 왜곡된 사실에서 비롯된 논쟁과 관련된 이야기를 했습니다.
언론사들은 의도하지 않은, 그러니까 제대로 된 상황에 대한 저의 설명에는 관심이 없는 듯 해 보였습니다. 그리고선 제게 아주 사적인 질문들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예컨대 제 잠자리 생활 같은 것들 말이죠. 질문이 계속되자 저는 사적인 질문들에 답변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저는 제가 인터뷰한 뉴스를 보고 아주 크게 실망했습니다. 영상에 대한 저의 해명은 온데 간데 없고 성생활에 대한 대답만 크게 부각됐기 때문입니다.
언론사들은 사실에는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저 성적으로 문란한 외국인의 기행이나 외국인의 부적절한 행태가 사람들에게 미치는 안 좋은 영향에 대해 말하길 좋아했습니다.
그때 저는 진실을 밝히려고 한 제 노력을 쓸모 없다는 걸 비로소 깨달았습니다.


나의 복수 전략
술도 얼큰하게 취했겠다 심심하기도 했던 어느 날, 저는 페이스북을 열어 언론사들에게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홍콩 여자를 만나는 다른 영상도 있어!”라고 말입니다.
한 시간 후 제가 한 거짓 메시지는 뉴스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뉴스 최상단 페이지에 노출됐죠.
그때 저는 저에 대한 뉴스를 번역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번역 알바를 찾았습니다. 그렇게 한 이유는 영어가 아닌 언어로 쓰인 뉴스의 헤드라인에서 계속해서 사용되는 단어들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반복 사용된 언어는 분명 저에 대해 어떤 감상 – 좋아하거나 싫어하거나 - 을 유도한다는 생각이 들어 이를 번역해보았습니다. 그 말은 다른 아닌 ‘나쁜놈(bod boys)’이었죠. 어떤 기사들은 잘못에 대해선 얘기해주지 않아 ‘뭐 이런걸 보도하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때 저는 한 가지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그들의 관심을 더욱 고취시킬 만 한 것이었죠.
저는 그 아이디어를 바로 실행해 옮겼습니다.
먼저 저는 웹사이트를 하나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여행하던 영상, 데이트하는 영상 등을 올려뒀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여기에 결제 시스템을 붙였죠. ‘내 영상을 원해!? 그럼 $17를 내!’라는 의도로 말이죠. 사실 모든 영상들은 사람들의 원하는 내용(성적인 내용)은 전혀 포함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예들 들면 제가 베트남에서 45분 동안 모터사이클을 타는 영상이라던가 제 여자친구와 함께 일본 사원을 구경하는 영상 같은 거였습니다.
그러고선 저는 언론사에 내가 술 취해 말한, 홍콩 여성과 찍은 영상을 올린 웹사이트를 열었다고 말했습니다. 심지어 이를 번역해 중국 언론사에도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제 아이디어는 대성공이었습니다. 웹사이트를 연지 얼마 되지 않아 수만 달러를 벌었기 때문이죠. 안타깝게도 저에 대한 홍콩 뉴스를 본 중국인들은 게임에 피해자가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모든 잘못은 보도 전 사실 체크를 전혀 하지 않은 홍콩 언론사 탓이지만요.
저는 문자 그대로 거짓말로 돈을 번 것입니다.
하지만 따지고 보면 ‘거짓말’로 돈을 번 건 아닙니다. 저는 제 웹사이트에 그 어떤 성적인 멘트를 적어두지 않았고 그런 것을 포함하고 있다고 내가 나서서 말한 적도 없습니다. 그러니까 “섹스 비디오를 보려면 유료 결제가 필요합니다”와 같은 말은 전혀 적어두지 않았다는 말이죠. 저는 그런 말 대신 “더 많은 여행 비디오를 확인해보세요”라고 말했을 뿐입니다.
저는 제가 한 일이 잘못됐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미 저는 아시아 언론사들 때문에 온라인 상에서 천하의 개쓰레기가 된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CNN 아무 증거 없이 저는 강간범으로 몰았다면 저는 이를 명예훼손으로 대응했을 겁니다. 하지만 몹쓸 아시아 언론사들은 진실은 제쳐두고 저와 제가 한 행동에 대해 거짓말을 했죠. ‘방탕한 외국인’으로 논쟁을 만들어 내는 게 그들에게 더 이득이 됐기 때문입니다.
아무 증거 없이 저를 나쁜놈으로 만든 그들의 행태는 여전히 놀라울 따름입니다. 한국의 한 언론사는 ‘피카츄’라고 말하면 여성을 쉽게 꼬실 수 있다고 가르친 뒤 포르노를 팔아 치웠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아시아 언론에 어그로를 끄는 방법
지난 2년 동안 저는 수많은 번역문과 아시아 언론사를 연구했습니다. 그 결과 아시아 매체에서 트래픽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외국인을 경계하는 아시아 국가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각 국가에 맞춰 득을 볼 수 있는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많은 아시아 국가는 ‘외국인은 나쁜 영향을 준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잘못된 믿음을 증명해줄 수 있는 행동을 보여주면 됩니다. 예를 들면 이렇습니다. 미국의 특정 주들은 총기 소지에 매우 부정적인 분위기가 있습니다. 때문에 그 주에서 총기 사고가 발생하면 많은 언론사가 관심을 갖고 이를 보도합니다. 반대로 범죄를 막기 위한 긍정적인 총기 사건에 아예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결국 그들은 독자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기 위해 그들의 입맛에 맞는 뉴스를 보도하는 것이죠. 이 것이 반응을 끌어내는 가장 쉬운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저는 인종차별, 거짓말, 혐오를 팔아 돈을 버는 것입니다.

그럼 잡지에 관심을 끌어내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단 저는 인터넷 알바를 고용해 라는 잡지에 ‘데이비드 본드를 목격했다’는 제보를 하게 했습니다. 물론, 잡지 관계자는 그 말이 사실인지를 물었죠. 저는 제 위치가 들킨 게 당황스러운 것처럼 행동했습니다. (물론, 저는 그때 캘리포니아 프레스노에 어머니 집에 머물고 있었습니다.)


나는 당시 사귀던 여자친구에게 속옷 차림으로 내 팬티를 내리는 척 연기를 해달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이 영상을 웹사이트에 올렸고, 에 홍콩 여자와 함께 있어 바쁘다고 전달했습니다. 이미 테스트한 방법이었기 때문에 일은 문제 없이 진행될 거로 예상했습니다. 그들의 관심을 끌만한 모든 게 연출됐기 때문이죠. 가령 현지 여성을 꾀는 외국인, 섹스 비디오를 찍는 설정 등등. 제 생각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1주일 후, 어떤 사람이 그 잡지의 표지를 사진 찍어 보내줬기 때문이죠. 역시나 표지엔 제가 여자친구와 연출한 영상의 스크린샷이 실려있었습니다.
여자친구와 저는 유튜브 채널과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이 페이팔 결제 완료 알림으로 이어지는 걸 보고 미친 듯이 웃으며 즐거워했습니다.
제 연기가 진짜인 것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저는 저를 아는 아시아 여성의 페이스북 가짜 계정을 사용했습니다. ‘방탕한 외국인’ 이야기를 워낙 통달하고 있었던 덕에 어떤 포스팅을 올려야 독자들이 좋아할지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클럽에서 여성과 함께 있는 사진을 ‘유출’했습니다. 현지 여성들과 문란하게 잠자리를 가질 수 있는 사람으로 연출했고 그런 모습은 이내 바이럴이 되어 웹사이트 매출의 도움을 주었습니다.
저는 미국에 있던 여자친구에게 일본 교복을 입힌 뒤 함께 사진을 찍어 일본에 있는 것처럼 연출했습니다. 가짜 페이스북 예정에선 제가 클럽에서 여성들과 함께 놀고 있는 사진을 ‘유출’하기도 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데이비드 본드 뉴스 보도 모음 v1.0 비디오를 본다면, 뉴스에 나온 사진들은 사실 내가 거짓 유출한 사진임에도 불구하고 익명으로 제보 받았다는 글귀를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럼 다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내 채널에 들어오는 한국인들의 트래픽을 발견했습니다. 이를 추적해보니 한국인 블로그가 나왔습니다. 그 블로거가 저에 대한 글을 썼었던 것이죠. 글에서 저는 일본인을 헌팅하는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으며 어떻게 하면 일본 여성과 잘 수 있는지 알려주는 사람처럼 묘사됐습니다.
그리고 이 글은 카피되어 계속해서 작성됐습니다. 이때 저는 직감적으로 불씨에 기름을 부울 타이밍이란 걸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재빨리 트레일러 영상을 만들어 노출했습니다. ‘데이비드 본드의 한국 여자 꼬시는 방법’이란 제목으로 말이죠. 뿐만 아니라 영상의 트래픽을 모을 랜딩 페이지도 제작했습니다. 포토샵으로 만든 가짜 한국행 티켓과 ‘채널 고정’이라는 멘트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영상을 업로드하며 페이스북 비밀 그룹에 1주일만 기다리면 나에 대한 큰 뉴스가 나올 거라 장담했습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비디오는 하루만에 3만 뷰를 기록했고 이틀 만에 한국의 모든 뉴스에 나오게 됐습니다. 일주일이 되어서는 2백만 트래픽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 언론들은 ‘미국인 원나잇 헌팅남’이 한국에 온다며 나를 경계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포르노 장사꾼에 여성을 꾀기 위해 ‘피카츄’를 남발한다고 묘사했습니다. 피카츄나 포르노 스타라는 별칭은 대체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지만, 사실 저는 뭐라고 불리든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한국에서는 인터넷 포르노를 법으로 금지합니다. 그래서 페이지의 모든 콘텐츠의 가격을 크게 올렸습니다. 영상 웹사이트 입장 가격은 $17에서 $197으로 올려두었습니다. 동시에 일본 여행 가이드 가격 또한 올려 40%의 매출을 인상시켰습니다.
제 계획엔 막힘이 없었습니다. 사실 확인 없는 출처 불명의 루머만으로 계속해서 뉴스를 양산하는 언론들 때문입니다. 그 덕에 저는 향후 2년간 내야 할 전세금을 아주 쉽게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국!


좋건 나쁘건 인기란 좋은 것
언론이 앞장 서 만든 불명예와 거짓말을 바로 잡고 싶은 만큼이나 혐오, 루머, 거짓말을 통해 트래픽과 매출을 끌어올리는 게 저의 가장 큰 관심사입니다.
나쁜 연론사를 통해 저를 알게 된 사람들은 점차 제 팬이 되어 갔습니다.
미국인임에도 불구하고 저는 제가 많든 콘텐츠는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아시아 남성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제 매출의 95%는 바로 그들에게서 발생합니다. 지금까지 관찰한 바로는 아시아 남성들은 예의에 대한 강박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자들과 어울리는 걸 어색해 합니다. 낯선 여자라고 더욱 그렇겠죠. 그런 마음 때문인지 예의에 대한 강박이 없는 남자들을 보면 분노하거나 혐오감을 표출하기도 하고 반대로 선망의 눈길을 보내기도 합니다.
사실 저는 많은 사람에게 좋은 콘텐츠를 공유해줘 고맙다는 메시지를 많이 받습니다.
최근 방콕에서 저는 가장 즐거운 일을 경험했습니다. 한 일본 남성이 저에게 데이비드 본드가 아니냐고 묻고는 “우와! 당신 영상을 너무 좋아요”라고 찬사를 보내주었거든요. 저는 잠시간 그와 대화를 나눈 뒤 자리를 스트립클럽으로 옮겨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당분간 저는 아시아 언론사를 놀리는 일을 쉬려고 합니다. 태국에서 살며 <태국 – 싱글 남자의 가이드>라는 사이트를 열었거든요. 지난 2년간 벌인 저의 장난은 아직도 큰 트래픽과 매출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당장은 늦잠도 좀 자고 집 옥상에서 여자친구들과 수영을 즐기다 거리에 나가 사진도 찍으며 인생을 즐기려 합니다. 돈이 뚝 떨어지면 그때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이미 다른 장난 거리를 준비해두고 있거든요. 채널 고정하세요. 여러분!

원문 : 링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