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명 “전두환, 마지막 순간에도 국민 우롱했다”

  • 입력 2021.11.27 16:57
  • 기자명 직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전두환 전 대통령 발인 전에 부인 이순자씨가 대국민 사죄문을 낭독한 것에 대해마지막 순간에서도 광주 시민들, 국민들을 우롱하는 발언이라고 비난했다.

이 후보는 27일 전남 강진에서 농민 간담회를 가진 후 기자들과 만나앞뒤를 보면 사과하는 건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순자 씨는 이날남편의 재임 중 고통을 받고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남편을 대신해 깊이 사죄를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후 5·18에 대한 첫 사과라는 언론 논평이 나오자 전씨 측 민정기 전 청와대 비서관은재임 중이란 단어로 미뤄 5·18 관련 언급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이에 이재명 후보는전두환 씨가 제일 문제 되는 부분은 재임 중의 행위보다는 재임 과정에서 벌어진 소위 쿠데타와 학살 문제 아니겠느냐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전두환 씨가 사망하던 날 극단적 선택을 해버린 광주 시민군 이광영 씨 얘기를 여러분도 아실 것이라며개인적 목적을 위해 사람을 수백 명씩 학살하고 국가 헌정질서를 파괴한 사람은 평생 호의호식하다가 천수까지 누리지 않았나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정말 사과하는 맘이 눈곱만큼이라도 있으면 광주 이광영 시민군에 대해서 한마디라도 했을 것이라며그 점으로 보면 역시 여전히 전두환 씨가 생전에 취했던 태도처럼내가 뭘 잘못했냐, 심지어 난 그런 일 없다, 나 아무 잘못 없다이런 태도인 것 같다고 지적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