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역주행 차량 순찰차로 막아세워 시민 목숨 구한 경찰관

  • 입력 2021.01.24 02:00
  • 기자명 직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니발 승용차 막아선 순찰차. 인천 연수경찰서 제공

도로를 역주행하는 차량을 앞지른 뒤 순찰차로 막아 세워 시민 목숨을 구한 경찰관의 대처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1일 오전 10 36분께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한 도로에서 운전자가 의식을 잃었다는 신고가 112에 접수됐다.

A(67·)씨는 카니발 승용차를 몰던 남편 B(73·)씨가 정신을 잃자 다급히 112에 신고를 했다. 차량은 도로 한쪽에 정차된 상황이었고 A씨는 차 밖으로 나와 지나는 행인들에게도 도움을 요청했다.

그런데 운전석에 홀로 남아있던 B씨가 의식이 불분명한 채로 차를 몰기 시작했고 도로 연석을 넘어 억새밭으로 돌진한 후에 멈춰 섰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소방당국은 B씨가 자력으로 문을 열고 나올 수 없는 상태라고 판단하고 문이 잠긴 차량에서 그를 구조할 방법을 논의했다. 그러던 중 B씨의 '무의식 운전'이 다시 시작되며 아찔한 상황이 벌어졌다.

억새밭에 있던 승용차가 서서히 움직이기 시작해 도로로 향하더니 이번에는 방향을 틀어 역주행을 시작했다.

현장에 출동한 송도지구대 소속 임재찬 경장은 황급히 순찰차에 올라타 승용차를 쫓아갔다. 역주행 차량은 서행 중이었으나 교차로 진입을 불과 100여m 남겨두고 있었고 B씨가 언제 속도를 높일지 몰라 위험천만한 상황이었다.

소방관들이 양옆으로 달리며 창문을 두들겨봤지만, 차량은 멈추지 않았다.

운전대를 잡은 임 경장은 요란한 사이렌을 울리며 마주 오는 차들을 향해 긴급 상황임을 알리는 동시에 약 200m를 달려 B씨의 차량을 앞질렀다.

임 경장은 그대로 브레이크를 밟았고 ''하는 소리와 함께 카니발 차량이 멈춰 섰다.

임재찬 경장. 인천 연수경찰서 제공

임 경장은 "갑작스러운 상황이 벌어져 순간 당황했지만, 더 큰 사고로 이어지기 전에 막아야겠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같이 출동한 김형걸 경장이 무전으로 도움을 줘서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비슷한 상황에 놓인 경찰관이라면 누구나 저처럼 행동했을 것"이라며 "당시 상황에서 제 역할을 잘 해낸 것에 감사한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무사히 구조된 B씨는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기저질환이 있는 B씨는 당시 순간적으로 의식이 흐려지면서 인사불성 상태에서 운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B씨의 가족은 사고 이후 송도지구대로 연락해 추가 교통사고를 예방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임 경장은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공직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B씨가 무사히 치료를 받아 다행스럽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