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년동안 법인카드로 1억8천 긁은 가스공사 부장

  • 입력 2020.10.20 13:14
  • 기자명 직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공사에 재직 중인 한 부장이 2년동안 2억원 가까운 법인카드를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같은 직책자 평균치의 4배에 달하는 내역이지만 공사는 이를 문제삼지 않았고, 이 직원은 올해 승진까지 했다.

20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최승재 국민의힘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8~19년 노사협력부장으로 재직하던 A부장은 2년간 법인카드로 총 17684만원을 결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11000만원 정도가 식사비용이었는데, 이 가운데 절반이 넘는 5800만원이 한 식당에서 사용됐다. A부장이 이 식당에서 법인카드로 결제한 횟수는 총 292차례였다.

A부장이 한 달에 사용한 식사비는 평균 450만원 정도로, A부장이 보직을 옮긴 후 노사협력부에서 사용한 7개월간 법인카드 식사 사용금액 818만원과 비교하면 혼자 4배가 넘는 금액을 사용한 셈이다.


A부장은 올해 1급 처장으로 승진했다. 가스공사는 이 과정에서 A부장의 부적절한 법인카드 사용 내역을 인지하고도 감사 등 제대로 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온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에 대해 "A부장이 당시 인사노무처장까지 겸직하면서 노사 협의가 필요한 자리가 많아진 것이 비용 증가의 원인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2018년에는 주52시간 근무제 도입 등의 이슈로 인해 단체협약 갱신 업무 등이 많았다는 설명이다.


가스공사는 최근 외부에서의 지적이 잇따르자 자체 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건 별 결제 내역은 확인하나 기간 별 누적 결제 금액 등에 대해서는 따로 확인을 하지 않는다"면서 "감사 결과 부적절하게 쓴 부분이 밝혀진다고 하면 그에 맞게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재 의원은 "부적절한 법인카드 사용 의혹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조사없이 무마된 것을 납득하기 어렵다"면서 "감사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 부당 행위가 있었다면 조치해야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